라플라타는 리그 오브 레전드를 통해 채굴이 가능한 dapp서비스 ELSILVER를 통해 게이머들의 정보를 수집하고 수집된 정보를 토대로 빅데이터화하여 E-SPORTS와 관련된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는 P2E 플랫폼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비대면시대를 연결하는 게이밍 플랫폼,라플라타 코인
What is LAPLATA? 라플라타는 리그 오브 레전드, 배틀그라운드 등 메이저 게임을 플레이하여 엘실버를 통해 마이닝을 가능하게 하는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을 기반으로 한 암호화폐 프로젝트입니다.
la-plata.tistory.com
최근 P2E 게임들의 여러 부정적인 사태로 인해 새로운 P2E 게임에 진입을 두려워 하실 수 있지만, 라플라타는 기존의 P2E 게임들과 달리 여러가지의 경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타 P2E게임처럼 새로운 게임을 시도하는 것이 아닌 이미 시장에서 유망한 메이저 게임에 특화되어 있어 유저들은 즐거움을 만족시키기위해 평소처럼 즐기며 돈을 벌 수 있습니다.
현재 P2E 게임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보여주고있는 ‘붐크립토’란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방치형 게임 즉, 기본 세팅 후 가만히 두기만 하여도 알아서 채굴이 되기에 간편하다는 장점은 있지만, 게임이 아닌 코인 자체 혹은 투기의 목적으로 그 본질이 변질되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라플라타는 코인 자체 혹은 투기의 목적이 아닌 게임 자체의 본질인 ‘재미’를 추구하며 돈을 벌 수(EARN)있게 설계되었습니다.
게임을 단지 본인의 경제적 성취만을 위해 플레이 하는 것이 아니고 기존의 열성적인 플레이어가 넘치는 시장에 유저들이 평소처럼 플레이하며 P2E를 실현하는 방법은 라플라타의 첫번째 Dapp 프로젝트 - 엘실버가 현재 유일합니다.
사람들은 무료로 우리 제품에 참여할 수 있다. 타 P2E 플랫폼과는 달리 진입장벽이 낮기에 이는 잠재유저들에게 큰 메리트로 작용합니다.
P2E의 시작을 알리던 액시 인피니티 게임은 동남아 지역에서 큰 흥행을 이루었는데, 그 이유는 동남아 지역 평균 임금보다 훨씬 더 높은 수익을 이 액시인피니티를 통해서 벌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 게임의 주된 채굴 방법은 일일 퀘스트 보상을 통한 수익입니다. 하지만 일일퀘스트의 경우도 가진 펫의 등급에 따라 시간차이가 천차만별인데, 고레벨 괜찮은 펫의 경우 1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지만 저레벨의 그저 그런 펫의 경우 4-5시간 혹은 그 이상이 소요되므로 고레벨 펫을 통해 퀘스트를 수행하는 것이 효율적인 면에서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하지만 고레벨 펫을 뽑기 위해서는 평균적으로 100만원 전후의 가격이 들기때문에 초기자본의 규모에 따라 채굴적인 측면에서 큰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당시 동남아쪽 고학력자의 월급이 6-80만원 인 점을 감안하였을때 매우 큰 초기자본을 요구합니다.
하지만 라플라타의 경우 평소 즐기는 리그 오브 레전드를 통하여 채굴이 가능 할 뿐더러 아시다싶이 리그 오브 레전드는 비용이 전혀 들지 않고 공정한 경쟁을 즐길 수 있는 MOBA 형식 게임입니다.
그러므로 더 많은 잠재 유저들이 있으며 그들과 공정한 경쟁을 통하여 채굴이 가능한 메리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채굴 코인의 특성상 채굴자들이 많아 질 수록 채굴되는 코인의 양은 증가하고 자연스레 코인의 가치는 낮아지기 마련인데, 얼마나 코인의 가치를 방어하느냐에 따라 P2E게임의 존폐가 결정됩니다.
한국의 클레이튼 기반 P2E 게임 무한돌파 삼국지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해당 게임은 종스크롤 액션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되었으며 국내의 첫 P2E 게임이라는 점에서 큰 의의를 가지고 국내 유저들에게 큰 패러다임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초기자본도 들지 않는 데다가 기존에 출시된적이있던 퀄리티가 높은 게임에 P2E 시스템을 입혀서 게임 퀄리티도 준수하여 많은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위에 언급한 액시 인피니티와 마찬가지로 일일 퀘스트를 통해 토큰 보상을 획득 할 수 있었으며, 클레이스왑에서 바로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일일퀘스트의 난이도 또한 캐릭터 등급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체감이 될 만큼 그리 큰 차이는 아니어서 쉽게 채굴이 가능한 장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무돌코인의 가격차트 에서 알 수 있다 싶이 어느순간 부터 가격이 급락하였는데, 바로 코인 가치 방어에 실패하였기 때문입니다.
일일 퀘스트로 계정당 하루에 100개의 토큰을 얻을 수 있는데, 계정당 100개라는 한정수량으로 얻을 수 있었지만 나날이 증가하는 인기에 많아지는 유저 수를 고려 못한 탓에 채굴되는 코인의 양은 동일하지만 유저 수는 급격하게 증가하여 결론적으로 많은 유동성이 풀리게 되어 가치방어에 실패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비트코인은 채굴자가 많아 질 수록 가치 방어를 위해서 난이도가 올라가는 매커니즘을 가지고 있는데 라플라타에도 이와 같은 자체 해시레이트, LPLT RATE라는 가치방어 기능이 존재합니다.
유저들이 많아질수록 채굴 난이도가 올라가 보상 토큰이 줄어드는 매커니즘으로 토큰 가치 방어에 대한 개발진들의 고도의 설계가 들어있습니다.
비트코인 가격과 해시레이트의 상관관계에서 알 수 있다 싶이 채굴 난이도가 올라 갈 수록 가격 상승을 동반하는 모습을 보여주고있는데. 이처럼 라플라타 코인도 시간이 지나 유저들이 몰려들 수록 가치가 상승하여 가격 상승을 동반하는 모습을 기대 할 수 있습니다.
P2E 구조에서 가치방어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생태계 내에서 컨텐츠를 생산하고 소화하는 커뮤니티 형성입니다.
라플라타에는 실제 게이머들을 위한 E-SPORTS에 특화된 다양한 컨텐츠가 존재합니다.
유저가 상호 간 신뢰할 수 있도록 다양한 데이터를 축적하여 이를 통해 Player to Player 방식으로 본인의 니즈에 맞는 다른 유저를 매칭해주거나 실력이 비슷한 유저를 매칭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며 그에 따른 라플라타를 보상합니다.
LAPLATA에서 게임참여를 신청하면, 그 즉시 LAPLATA PROTOCOL 내부의 유저들과 매칭이 이루 어집니다. 유저들은 과거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각각 메이커와 테이커로 분류되어 메이커의 주도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LAPLATA는 게임 내부에 일어나는 일에 대해서 진행하거나 개입하지 않는 탈중앙화에 기반을 두고있습니다.
토너먼트를 진행하였을때,일반적인 게임의 데이터를 제공하는 프로바이더로서의 토큰 보상+토너먼트에 참여하여 플랫폼 활성화 보상으로 토큰을 추가로 보상합니다.
토너먼트를 자주 진행하면 할 수록 플랫폼에 대한 충성도 보상에 일환으로 유저들의 레벨이 상승하여 추후에 더 많은 라플라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플라타는 기존의 P2E 게임 플랫폼의 단점을 타파하고 PLAY하는 게임 본질의 목적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어뷰징을 방지 목적으로 직접적인 참여자들을 위한 '채굴권' NFT를 도입합니다. 라플라타 NFT는 LPLT rate(채굴 해시레이트)를 더 높일 수 있는 일명 '부스팅'기능을 가진 '채굴권'입니다.
라플라타는 NFT를 구입하는 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희소성에만 중점을 둔 기존의 NFT와 달리 라플라타 NFT는 채굴시에 그 자체만으로도 채굴레이트를 증가시킬 수 있어 즉각적인 가치창출이 가능하고 장기투자의 가능성도 지녀 경쟁력 우위를 가집니다.
엘실버 내부의 실질 수익,소비 및 스테이킹 등 잘 설계된 재무 구조 덕분에 투자자들에게 높은 수익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실제 참여자들과 투자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자체 재무 모델링을 사용하는 것을 고집하고있습니다.
공급만을 제한하기 위한 전형적인 암호화폐 스테이킹 방식을 선호하지 않습니다.
암호화폐 시장과 E-SPORTS 시장의 수혜를 동시에 받을 수 있는 코인입니다.
암호화폐 시장과 E-SPORTS 시장은 위의 자료가 보여주듯이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시장입니다.
대중 문화의 한 켠으로 이스포츠가 자리를 잡아가기 시작하면서 부터 글로벌 투자자,브랜드,언론 매체 및 소비자 모두가 e스포츠 인기 상승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e스포츠 산업의 대중문화화는 e스포츠 투자와 수익의 폭발적인 증가를 도왔습니다. e스포츠는 라이브 스트리밍 시장과 동반성장하며 단순하게 직접 즐기는 것이 아니라 기존의 스포츠처럼 볼거리도 제공하는 단계에 이르며 시장이 본격적인 성숙궤도에 올랐음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은 전세계 1억명 이상이 플레이하는 오랜기간 압도적인 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 1억 명의 수치는 리그 오브 레전드가 나라라 쳤을때 인구수 순위권에 들어갈 만큼 많은 수치입니다.
기존에 e스포츠가 활발히 진행되던 게임인 리그오브레전드 등을 잇는 플랫폼 프로젝트로서 e스포츠가 성장함에 따라 유저들의 유입이 많아지고 그만큼 많은 데이터가 라플라타 플랫폼에 축적되어 라플라타 플랫폼 생태계의 확장성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현재보다 미래가 더 유망한 코인 프로젝트, 라플라타에 하루 빨리 참여하세요.
LAPLATA KOREA - Best Esports Platform ever
기술적문제/개인계정 문제 등 공식적인 처리가 요구되는 부분은 info@laplata.me 로 연락하셔야만 처리가 됩니다.
t.me
공식 홈페이지 - http://laplata.me
라플라타의 Dapp 프로젝트 엘실버 홈페이지 - http://elsilver.net
코린이들을 위한 비트코인 선물 가이드 (5) | 2022.01.10 |
---|---|
버그를 제보하고 라플라타 코인을 보상받으세요. (2) | 2021.12.28 |
라플라타 코인 채굴시 주의사항 (0) | 2021.12.22 |
리그 오브 레전드 기반 P2E, 라플라타 코인 채굴 방법 (4) | 2021.12.06 |
라플라타 채굴 난이도, LPLT Rate 란? (1) | 2021.12.05 |
댓글 영역